LPI 그랜드 스타렉스 6000킬로 시승 후기
일상다반사
2012-01-29 16:39:30
2011년 6월 초 엘피아이 그랜드 스타렉스 출고
옵션 ::오토, 플러쉬 그라스
튜닝: 브리트 언더코팅. 루마 앞창 50% 선팅. 후방카메라. 매립형 네비.
자작: 콘솔박스. 뒷 룸 LED. 오디오. 스피커. 트위터 앞문 방음. 그랜드 카니발 루프렉. 루프 텐트. 사다리
LPi를 선택한 이유는 전 스타렉스도 11년간 LPG로 운행하면서 부족한 것 좋은 것을 생각하면서
하루에도 열두 번씩 디젤과 LPI 왔다 갔다 하기를 석 달 열흘!!
큰 고민 중에 하나는 배기량과 출력 차이
2000년 밀레니엄 스타렉스 3000cc 출력:135마력
토크:23 토크/2500 rpmcc
2011년 그랜드 스타렉스 2400cc 최고출력 159마력, 최대토크 23kg·m
토크는 비슷하나 출력은 작은 cc임에도 더 높음.
이래서 lpi 쪽으로 기울기 시작함.
(운전습관은 과속과 급출발 하여간 이런 것은 잘 안 함. 연비 또한 평균 7킬로 정도)
참고 사진
또 다른 걱정은 주차문제 구형보다 40cm 정도 더 길어 엄청 고민
참고사진
(이런 식으로 안 하면 집안으로 들어오기 힘듦)
하지만 모든 걱정과 잡념을 뒤로하고 선택한 것은
lpi그스
자 우선 구스와 그스의 차이점을 찾아봅시다..
구스 2000년 1800만 원---------------그스 2011년 2200만 원
승차감 그스 우승
연비 그스 우승
편의성 그스우승
코너링 그스우승
세금 완전그스우승
차 실내 반반
구스는 뒷 의자가 완전 누음 그래서 편함(누어서 가기 좋음)
그스는 뒷 위자 정말 눕지만 불편함 (앉아서 가기 좋음)
잡소리는 그스좀 많이 납니다.(이 점은 조금만 손보면 괜찮아져요)
구스 우수한 점은
배기량의 차이에서 우승
첫출발 시 조금 불편함 특히 언덕길 다른 차 치고 올라기가 힘듦. 60km 정도로 겨우 올라감.
현재 6000Km 주행 중이므로 아직까지 큰 문제점 발견하지 못했습니다.
자 이런 식으로 해서 전 그랜드 스타렉스 LPI를 구입한 것에 아주 만족은 아니지만
후회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..
겨울철 시동성도 좋고 요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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